이번시간에는 토론토 지역에서 First home buyer가 주택구입시 받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100만불 미만의 신축 주택이나 콘도를 구입시 5%의 GST를 면제해 주는 것 인데요. 토론토 지역에서 100만불 미만의 신축주택은 많지 않지만, 분양콘도의 경우는 선택의 폭이 많습니다.
예를들어, 100만불 짜리의 콘도를 분양 받았다고 하면, 등기시에 5만불을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First Home Saving Account 인데요. First Home Buyer는 매년 최대 8천불씩, 최대 4만불까지 적립할 수 있는데요. 매년 적립하는 금액은 세금 신고시 공제 가능하고요. 이자소득에 대해서는 비과세 입니다. 큰 돈은 아니지만, 종자돈을 만드는데 유용한 어카운트 입니다.
세 번째로 First Home Buyer Tax Credit 입니다. 처음으로 집을 사시는 분들은 기존에는 5천불을 세금공제 혜택을 받았는데요. 규정이 바뀌어서 세금공제 금액이 만불로 상향 되었습니다.
네 번째로 Land transfer Tax 감면입니다. 주택이나 콘도를 구입하는 경우에 토론토시는 $8,475, 토론토 외 지역은 4천불까지 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