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정보

캐나다 옥빌 Palermo 지역 탐방 / 자녀 키우기 좋은 동네

이번 시간에는 캐나다 옥빌의 서북부에 위치한 팔라모 웨스트 지역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지도에서 보는 것 같이요,  브론테 로드에서 서쪽으로, 던더스 스트리트에서 남쪽으로, 그리고 브론테 크릭 주립 공원에 둘러싸여 있는 지역입니다. 단지 주변이 브론테 크릭 국립공원으로 둘러싸여 있어서 사계절 자연의 변화와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지역입니다.

팔라모 웨스트 지역의 원래 이름은 해가타운(Hagartown)으로 1805년에 로렌스 해가(Lawrence Hagar)라는 미국 이민자가 정착하면서 생겨난 지역으로 오크빌에서 가장 오래된 지역 중 하나 입니다. 특히  팔레르모 웨스트 지역은 옥빌병원이 인접해 들어오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옥빌 팔라모 지역의 북쪽은 대규모의 택지개발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대규모의 상업지역과 7천여채의 주택이 옥빌시의 허가를 기다리고 있고요, 이계획이 승인되면 12000명의 인구유입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서, 주변 집값이 상승할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팔라모 지역은 해밀턴이나 토론토로 출퇴근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교통을 제공하는 위치에 있습니다. 유료도로이긴 하지만  북쪽에 있는 407고속도로를 타고 노스욕이나 마캄지역으로 빠른 시간내에 가실 수 있고요,  5분 거리에 있는 브론테 GO Station이나  QEW를 이용해서  토론토까지 편리하게 가실 수 있습니다. 

이 지역의 특징은 2명 이상의 자녀를 가진 30대와 40대가 주로 많이 살고 있는  지역인데요.  대부분의 주민들이 대학이상의 고학력을 가지고 있어서, 자녀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지역은  가족들이 살기에 알맞게 도시계획이 잘 되어 있는 지역인데요.  이지역의 장점중 하나는 크고 작은 공원들이 주택 주변으로 다양하게 있다는 것입니다.

이지역은 자녀들에게 유해환경이 전혀 없는 청정한 지역입니다. 하다못해 그 흔한 커피숍이나 레스토랑, 술집이 1 개도 없고요. 아이들은 공부나 스포츠외에는 할께 없는 곳 입니다. 그래서 성장기의 자녀을 가진 학부모들에게 아주 매력적인 지역입니다.

이 지역은 골프를 좋하하는 사람들에게 천국입니다. 10분 거리에 캐나다에서 Top 골프장에 속하는 5 star 골프장인 Rattle snake 골프장, Glen abby 골프장있고요,  옥빌 시립 골프장인 Deer field 골프장이 5분 거리에 있습니다.

팔레르모 웨스트에는 팔라모 퍼브릭 초등학교와 세인트 메리 카토릭 초등학교가 있으며, 공립 고등학교는 웨스트 마운트 지역에 있는 Garth Webb 고등학교 입니다. 

이 지역의 주택들은 대부분 10년에서 20년된 주택들이 많이 있고요.  주택가격은  단독주택이  1.3M에서 3M 까지 다양하게 있는데요. 브론테 국립공원과 가까울수록 고급주택이 많이 있습니다.

타운하우스는 주로 큰 도로 주변으로 많이 있는데요 단독주택에 비해서 많지 않습니다. 가격은 90만불때 부터 180만불대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옥빌이나 벌링턴, 미시사가, 밀튼 지역의 부동산 구입이나 리스팅을 계획하시는 분은 연락 주시면 최적의 솔류션을 찿아드립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