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옥빌하면 떠오르는게 무엇인가요? 살기 좋은 도시, 안전한 도시, 자녀 키우기 좋은 도시가 떠오르지 않으셨나요? 자녀를 가진 분이라면 한번쯤은 옥빌로 이사오는 것을 생각해보셨을 것입니다.
옥빌의 조슈아 크릭지역은요. 그런 조건들을 다 충족시키는 지역인데요. 이 지역은 옥빌에서 이민자들이 가장 선호 하는 지역입니다.
조슈아 크릭은 오크빌 의 동쪽에 위치하고 있고요, 미시사가와 접해 있는 지역 입니다. 교통 또한 편리해서 QEW, 403, 407과 같은 주요 고속도로에 쉽게 접근할 수 있 있고요, 10분거리에 트라팔가 GO Train 역이 있어서 토론토나 미시사가로 출퇴근하는 사람들에게 편리한 지역입니다.
겔러리아 한인 슈퍼 마켓이 차로 10분 거리에 있어서 한국장을 보러 멀리 안가셔도 됩니다. 조슈아 크릭은요 주 10분거리에 코스트코, 홈디포, LA 피트니스를 비롯해서 다양한 가게들과 식당들이 많아서 쇼핑하기 아주 편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Dundas st을 기준으로 남쪽을 조슈아 크릭 지역이라고 하고요 북쪽을 Upper 조슈아 크릭이라고 합니다. 어퍼 조슈아 크릭은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옥수수 밭과 골프장이 있었는데요. 지금은 대규모의 주택단지가 건설되고 있는 지역이고요. 콘도, 타운하우스, 단독주택등 다양한 유형의 집들이 지어지고 있습니다.
조슈아 크릭의 부동산 시장은 고급 단독주택이 주를 이루고 있고요. 대부분의 집들은 20년에서 30년사이의 집들이 많습니다. 동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많은 집들이 크릭을 사이에 두고 지어져서 백야드가 라빈인 집들이 많습니다. 옥빌의 다른 지역에 비해 집들이 크고 고급스럽게 지어진 집들이 많습니다.
타운하우스나 세미디테치, 콘도는 많지 않고요, 주로 3000SQ 이상의 큰 주택이 많습니다.
옥빌의 호숫가 지역을 제외하고는 옥빌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들이 모여살고 있어, 옥빌의 비버리 힐즈로 불리고 있습니다.
조슈아 크릭 지역의 단독 주택 평균 가격은 $2.5M정도이고요,세미디테치 하우스가 평균 1.5M에 팔리고 있고요. 이지역은 타운하우스 사이즈가 2000Sq가 넘는 것이 많아서 타운 하우스 평균 가격은 $1.6M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조슈아 크릭의 가장 큰 특징은요. 동네 곳곳에 다양한 공원, 산책로, 그리고 녹지 공간을 보유하고 있어 야외 활동과 레크리에이션에 충분한 기회를 제공하는 지역입니다.
한국인과 중국인들이 이지역을 가장 선호하는 이유는 학교입니다. 이 동네는 단지내에 옥빌에서 가장 좋은 초등학교인 조슈아 크릭 초등학교가 있고요. 옥빌에서 가장 좋은 고등학교인 이로쿠아리지 고등학교가 있습니다.
이로쿠아리지 고등학교하교는요. 옥빌에 있는 공립학교 중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하는 명문학교 입니다. 이학교는 온타리오 739개 고등학교중 10위에 랭크되고 있습니다.,
이로쿠아리지 고등학교는 다양한 예술, 스포츠, 문화적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고요. 미술, 음악, 연극, 댄스 등의 클럽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과 예술적 재능을 발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학교 학생들은 미국의 명문대학이나 토론토대학, 워털루대학과 같은 탑랭킹 대학에 많이 진학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