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뉴스

2023년 하반 캐나다 부동산 전망과 분석

오늘은 캐나다의 부동산 시장 동향과 현재의 상황을 살펴보겠습니다. 2023년 8월, 캐나다의 부동산 시장은 다소 어려운 시기를 겪었으며, 이에 대한 전망 또한 관심사입니다.

2023년 8월, 캐나다 주택 판매량이 감소하면서 부동산 시장은 안정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거래량은 8월에 4.1% 감소했지만 작년 동기 대비로는 5.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좋은 소식도 있습니다. 캐나다 주택 시장에는 새로운 매물이 계속해서 나와서 구매자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8월에는 계절 조정된 새로운 매물이 0.8% 증가하였으며, 작년 동기 대비로는 5.5% 더 많은 매물이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조직적인 증가는 몇 달 동안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부동산 시장의 변화를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또한 판매 대 새 매물 비율(SNLR)이 8월에 56.2%로 떨어졌다는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이는 수요와 공급이 균형을 이룬다는 뜻으로, 이전에는 4월에만 해도 67%로 매우 높았던 것과 대조적입니다. 이러한 상황 변화는 판매자 시장에서 구매자 시장으로의 전환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캐나다 중앙은행의 2023년 9월 이자율 일시 중단 이후에도 부동산 시장이 어떻게 반응할지에 대한 의문이 남아 있습니다. BMO 캐피털 마켓은 이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을 제시하지 않고 있으며, 이전과는 다른 부동산 시장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중앙은행의 일시 중단은 시장 심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현재의 노동 시장 약화, 증가하는 매물 수, 그리고 더 어려운 모기지 조건 등이 부동산 시장의 회복을 어렵게 만드는 장애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실업률은 최저 기록 대비 0.6 포인트 상승하였으며, 채용 공고도 줄어들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의 높은 모기지 이율은 부동산 시장의 회복을 더 어렵게 만드는 주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지난번 이자율 일시 중단 때에는 경기 침체와 이자율 하락이 예상되어 시장에 활기가 돌았지만, 현재는 캐나다와 미국의 이자율이 16년 만에 최고 수준에 접근하고 중앙 은행들이 여전히 이자율을 높이려는 의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조건 변화로 인해 오늘날의 투자자들은 더 적은 레버리지와 더 어려운 비용에 직면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부동산 시장은 더 복잡해지고 있으며, 향후 몇 달 동안의 동향을 주의 깊게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캐나다 부동산 시장은 여전히 변화하는 상황이며, 앞으로의 동향을 지켜보며 적절한 투자와 판단이 필요할 것입니다.

캐나다 옥빌(Oakville), 벌링턴(Burlington), 미시사가(Mississauga) 부동산에 관심 있으신 분은 연락 주시면 최적의 부동산을 찿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