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동향

옥빌 부동산 / 벌링턴 부동산 4 개월 연속 하락

2022년 7월에 발표한 토론토 부동산 협회의 6월 통계 자료에 의하면 토론토 지역 부동산 거래량은 41% 감소하였으며,  전월과 비교하여 평균 3%의 부동산 가격이 하락 하였으며, 광역 토론토 대부분의 지역에서 가격하락과 거래량 감소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2년 6월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옥빌, 벌링턴 지역의 부동산 현황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옥빌 부동산 평균 거래가격은 1.4M, 미디안 가격은 1.2M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리스팅 대비 판매 비율(SNLR)은 5월 67%에서 63.4%로 낮아 졌습니다.

평균 거래가격은 5월과 비교해서 4%하락 하였습니다.

벌링턴 부동산 평균 거래가격은 1.25M, 미디안 가격은 1.05M로 집계되었습니다. 리스팅 대비 판매 비율(SNLR)은 71.7%에서 67.2%로 낮아졌습니다. 부동산이 거래가 활발하진 않지만 평균 거래가격은 5월과 비교해서 1% 하락 한 것으로 나타나 생각 보단 하락폭이 크지는 않습니다..

옥빌과 벌링턴 지역은 2022년 3월 이후로 4 개월 연속 가격이 하락하고 있으며,벌링턴 보다는 옥빌의 가격 하락 폭이 큰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리스팅이 팔리는 건수보다 취소되는 건수가 많은 것으로 나타나고, 팔리는 기간도 1달이상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부동산 유형별로 살펴보면

단독주택은 

옥빌 지역 단독주택  평균 거래가격이 백구십삼만불이며 주로 거래되는 가격대는 백육십만 전후인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평균 거래가격은 5월과 비교해서 큰 차이는 없으나 주로 거래되는 가격대를 나타내는 미디안 가격은  5월과 비교하여  이십만불정도 하락 하였습니다.

벌링턴 지역은 단독주택  평균 거래가격이 1.64M며 주로 거래되는 가격대는 1.3M 전후 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벌링턴의 경우 평균 거래가격은 증가하였지만,  주로 거래되는 가격대를 나타내는 미디안 가격은  5월과 비교하여 6만불 정도 하락 하였습니다.

이백만불 이상의 고가의 단독주택은 옥빌과 벌링턴 지역에서 잘 팔리지 않고 있습니다. 

타운하우스의 경우

옥빌 지역은 타운하우스 평균 거래가격이 1.2M이며 주로 거래되는 가격대는 1.05M 전후인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평균 거래가격은 5월과 비교하여  6만불 정도 하락하였으며,  주로 거래되는 가격대를 나타내는 미디안 가격은  5월과 비교하여   5만불정도 하락 하였습니다.

벌링턴 지역은 타운 하우스 평균 거래가격이 954K이며 주로 거래되는 가격대는 977K 전후 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벌링턴의 경우 평균 거래가격은 5만불 하락하였으며,  주로 거래되는 가격대를 나타내는 미디안 가격은  5월과 비교하여 2만불 정도 하락  하였습니다.

옥빌/벌링턴 지역 부동산 가격은 얼마나 하락 했을까요 ?

2022년초의 고점과 대비해 보면 옥빌  평균 거래가격은 41만불 하락하였으며, 벌링턴  평균 거래가격은 20만불 하락하였습니다. 

펜데믹 이후 상승했던 부동산 가격 상승폭  대부분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옥빌/벌링턴 부동산 시장의 전망은 어떻게 될까요 ?

부동산 가격하락이 발생하는 가장 큰 원인은  이자율의 상승으로 인한  구매심리의 위축입니다. 2022년말 까지 3번의 추가 금리 인상이 예고되어 있어 옥빌과 벌링턴 부동산은 2022년 말까지는 약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며, 단기간에 가격 상승은 기대하기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옥빌 벌링턴 지역의 부동산에 구입과 리스팅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연락 주시면 최적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