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뉴스

옥빌 부동산 가격은 하락 하는데 주택, 타운하우스 어떻게 팔 수 있을까 ?

옥빌 부동산 가격이 모기지 이자율의 상승으로 인해서 거래량은 줄어들고, 부동산 가격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하락하고 있는 부동산 시장에서는 가능하다면 안 파는 것이 좋지만 직장을 옮기거나, 돈이 꼭 필요한 경우 살고 있는 집을  팔아야만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옥빌 부동산 시장이 상승할 때는 가격을 얼마나 더 받을 수 있는지가 문제이지만, 반대로 하락할 때는 얼마나 손해를 덜 보고 팔수 있는 지가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부동산 시장이 하락하고 있을 때 많은 셀러들이 실수하는 것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높은 리스팅 가격입니다.

부동산 가격은 떨어지고 있는데  주변보다 높은 가격으로 리스팅 하는 경우입니다.  높은 리스팅 가격은 바이어에게 외면 당합니다.  한국 분들은  높은 가격에 리스팅 되더라도 가격을 네고해 주면 되지 않느냐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높은 가격으로 리스팅 된 경우에 대부분의 바이어들은 집이 맘에 들더라도 오퍼를 내지 않습니다. 

높은 리스팅 가격으로 인해서 팔 수 있는 시기를 놓치고,  생각하는 가격보다 훨씬 낮게 팔릴 수 있습니다.

부동산 가격이 하락하는 시기에  바이어들은 주변시세 보다 싸지 않으면 오퍼를 내려고 하지 않습니다.

번째로 가격조정에 너무 인색한 경우 입니다.

리스팅한지 1주일이 지나도록 아무런 오퍼를 받지 못한다면, 리스팅 가격이 높다는 증거입니다.  높은 리스팅 가격으로 시장에 너무 오래 있으면 바이어들은 집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높은 가격으로 시장에 오래 있다보면 오퍼가 들어 오더라도 생각한 것 보다 낮은 금액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리스팅 한지 1주일이 지나도 아무런 반응이 없다면 가격조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셀러가  팔아도 그만이고 안팔아도 그만이라고 생각한다면, 리스팅을 취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경우는 집을 팔지 못하고 셀러와 부동산 에이전트가   고생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 번째로 집을 리스팅 하기전에 사전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동산  가격이 상승할 때는  대충 청소만 해도 집을 파는데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반대로  부동산 가격이 하락할 때는  집을 팔려는 셀러는 많고, 집을 사려는 바이어는 적습니다. 내 집이 바이어들에게 경쟁자보다 매력적으로 보이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레노베이션과 페인트 정도는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집의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는 가격이 아주 싸지 않다면 바이어의 선택을 받기 힘듭니다. 

네 번째로 홈스테이징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As is로 파는 것이 아니라면 스테이징 전문가를 고용해서 스테이징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테이징은 비용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시기를 놓쳐 싸게 파는 것 보다는 스테이징 비용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조사에 의하면, 콘도의 경우는 큰 차이는 없지만,  주택의 경우  스테이징을 한 집은 안한 집보다 평균 6% 정도 가격을 더 받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부동산 시장이 하락하고 있을 때, 집을 파는 것은 셀러에게 많은 스트레스 입니다.  꼭 팔아야만 한다면, 과거에  팔린가격에 너무 집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현재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입니다.

집을 리스팅함으로써 오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보다 좋은 가격을 받기 위해서는 경험이 많은 부동산 에이전트를 고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