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모기지 이자율의 상승으로 캐나다 옥빌 부동산의 거래량과 가격이 동시에 줄어들어 있습니다. 2022년 5월 16일을 기준으로 최근 2주간 옥빌에서 실제로 거래된 옥빌 부동산 가격을 유형별로 분석해 보았습니다.
- 단독주택
- 1 가라지 평균 거래가격은 1.52M으로 4월말 기준 1.58M과 비교하여 4% 하락
- 2 가라지 평균 거래가격은 2.17M으로 4월말 기준 2.28M과 비교하여 5% 하락
- 타운하우스 평균 거래가격은 1.25M으로 4월말 기준 1.25M으로 변동 없음
옥빌 부동산 대부분의 유형의 주택들이 가격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2M이상의 주택거래가 감소 하고 있으며, Asking 가격보다 10만불이상 저렴하게 팔리는 매물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바이어들은 옥빌 부동산 가격이 더 떨어지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렴하게 나온 매물 위주로 팔리고 있어, 많은 셀러들이 리스팅을 취소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금의 옥빌 부동산 가격하락 현상은 그리 오래갈 것 같지는 않습니다. 현재의 가격하락은 이자율 상승으로 인한 바이어들의 심리적인 위축이 주된 원인으로 보입니다.
바이어에게는 기회가 찾아오고 있습니다. 몇달 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골라서 살 수 있습니다. 이번기회에 옥빌에서 주택마련의 꿈을 이루어 보세요.
옥빌 지역은 교육환경이 뛰어나 많은 캐나다 사람들이나 이민자들이 선호하는 지역이기 때문에 바이어들이 올라간 이자율에 적응하고 심리적으로 안정을 찾는다면 부동산 가격의 하락세는 꺽일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