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벌링턴 부동산 시장은 신규 리스팅이 597 건으로 전년과 비교하여 41% 증가, 실제 구매 가능한 리스팅은 236건으로 35% 감소하였으며, 거래량은 447건으로 전년과 비교하여 61 % 증가 하였습니다. 평균 거래 가격은 1.08M으로 전년과 비교하여 30% 증가 하였습니다.
벌링턴 지역은 코로나 이후 지속적으로 가격 상승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주요 원인은 낮은 모기지 이자율과 토론토 중심 지역으로 부터 이주해 오는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벌링턴 지역의 부동산 동향을 살펴보면 2021년 3월 판매 대비 리스팅 비율이 73.5%로 셀러가 유리한 셀러 마켓 입니다. 옥빌 지역 보다 경쟁이 심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매물이 경쟁이 붙고 있으며, 리스팅 된 가격 보다 높은 가격에 팔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싼 옥빌 부동산 보다는 가격이 저렴하면서 지리적으로 옥빌과 큰 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최근 정부에서 발표한 중앙은행의 기준금리 동결에 대한 뉴스가 바이어에게 부동산 시장에 자신감을 심어준 것 같습니다. 최근 조사에 의하면 60%이상의 캐나다 사람들은 부동산 가격의 하락 보다는 상승할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부동산 가격의 상승은 정부의 정책의 변화, 모기지 금리의 변화 없이는 계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