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뉴스

카이텍 배관 (KITEC Plumbing) : 1995년부터 2007년 사이 지은 집이나 콘도

요즘 하우스 쇼잉을 하다 보면 심심치 않게 카이텍 배관(Kitec)를 보곤 합니다.  많은 부동산 중개인들이나 바이어들이 Kitec Pipe의 심각성을 인식 못하고 있다가, 집을 팔 경우나 온수 탱크의 오작동으로 인하여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Kitec Pipe는 가격이 저렴하고, 설치하기가 상대적으로 동파이프 보다 쉬운 관계로 1995년에서 2007년 사이에  캐나다에서 광범위하게 사용 되어졌습니다.  일반주택뿐만 아니라 콘도에서도 식수 및 온수 파이프로 다양하게 사용되어 졌습니다. 하지만 재질이 알류미늄으로 만들어져 있어 뜨거운 온도 및 높은 수압에 취약한 것이 발견되어 지금은 더 이상 생산되고 있지 않습니다.

높은 온도 약 77도이상이 되는 경우 파이프가 고장 날 수 있습니다. 단순히 파이프에서 물이 새는 것 뿐만아니라 파이프가 폭발해서 집안에 물이 넘칠 수 있다는 사실을 유념하여야 한다. Kitec을 가장 쉽게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은 지하실 온수 탱크에 연결된 파이프의 색이 오렌지색 (온수)과 파란 색(냉수)으로 되어있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길 바랍니다.

단순히 Kitec 파이프가 있다고 해서 집에 큰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경우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세월이 흐름에 따라 파이프가 노화 되거나 온수기의 오작동으로 인해 77도이상의 고온이 된다면 큰 재산상의 손해가 날 수 있습니다. 보통 단독주택의 경우 Kitec 파이프 전부를 교체할 경우 7000불에서 10000불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물론 집의 크기나 일의 복잡도에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Kitec 문제를 해결할 유일한 해결책은 Kitec을  제거하고 안전한 파이프를 재설치 하여야 한다는 것 입니다.  물론 비용이 많이 드는 작업임엔 틀림없지만, 제값을 받고 집을 팔고 싶거나 안전하게 살고 싶다면 피할 수 없는 작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