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뉴스

좋은 집 고르는 방법 2: 캐나다 옥빌/벌링턴/해밀턴

캐나다 옥빌/벌링턴 지역에서 부동산을 하면서 느낀 것 중에 하나가 집주인에 따라 집의 상태가 확연히 다르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중국인들은 평상시 엉망으로 쓰다가 팔기 전에 아주 싼 자재를 이용하여 눈에 보이는 부분만 조금 고친다. 겉으로 보긴 멀쩡한데 살다 보면 집에 문제가 많이 발생한다. 이런 집 사면 정말  ㅇㅇ 된다. 지인중에 중국인이 살던 집을 산 경우가 있었는데 처음엔 집안이 레노가 잘돼서 혹해서 사셨지만 사시다 보니 이곳 저곳에서 문제가 많이 생겨서 고생하신다는 말을 들었다. 중국인들은 집수리를 건성으로 하는 경우 편법으로 하는 경우가 많아  주의를 가지고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

인도/중동계 이 친구들은 아예 집에 손도 안 댄다.그래서 그런지 가격은 조금 싸게 내놓는데 집 싸다고 덥석 물으면 냄새 제거하는데 족히 1년 이상 걸린다. 미세먼지도 없는데 실내에서 방독면 쓸 수 있다. 싼 게 비지떡이다. 혹자는 싸게 사서 고치면 되지 하시고 말씀하시는 분도 있지만 그건 남 안 쓰고 자기가 직접 할 수 있는 경우이다. 요즘 인건비 정말 비싸고, 수리하다 보면 보이지 않는 경비가 정말 많이 든다. 이런 집 사면 ㅇㅇ 된다.

대부분의 이탈리안 이 사람들 집에 정말 많이 투자한다. 집을 위해 엄청난 시간과 돈을 쓴다. 아주 가정적이어서 집에 사소한 부분까지 잘 고치고 치장하고 산다.  집 사면 봉 잡은 거다. 집 산후 향후 5년간 집수리 할 일 없다.

다음 편에 계속